언차티드3 드디어 모습 공개! 이번엔 사막?

일반입력 :2010/12/10 09:47

김동현

플레이스테이션3 독점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하면서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언차티드’의 신작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언차티드’ 시리즈는 모험가 네이트와 주변 동료들의 이야기를 영화 못지않은 연출과 플레이스테이션3의 성능을 최대로 살린 그래픽, 그리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표현한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번에 모습이 공개된 ‘언차티드3’는 설원을 배경으로 펼쳐졌던 전작과 달리 ‘아라비아’로 불리는 사막을 배경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초반 몰입감을 극대화 시켜준 탈출신은 더욱 강화돼 선보인다.

스토리는 전작에서 주인공의 조상인 드레이크와 로렌스의 자취를 추적해 알려지지 않은 ‘잃어버린 도시’를 찾는 것을 다루고 있다.

특히 티격태격하는 사이로 나오는 네이트와 설리의 관계가 대폭 진전될 예정이며, 조상인 드레이크의 업적을 이어나간다는 식으로 풀이 될 예정이다.

이번 ‘언차티드3’는 인터렉티브 시네마틱 부분을 대폭 강화했다. 영화 자체를 이용자가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다양한 연출 기법이 도입되며, 사막의 모래들의 움직임은 물론 무너지는 구조들의 향연을 통해 어드벤처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협력 모드를 도입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으며, 1대 다수의 전투를 살린 온라인 멀티 플레이 모드는 더욱 강화됐다.

‘언차티드3’는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우리나라 정식 발매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