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IT관리자가 회사에서 일어나는 업무 이슈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해주는 비즈니스 통합 관리 솔루션 '오피스키퍼 액츠'를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오피스키퍼 액츠는 자산관리, 업무집중관리, 업무시간관리, 보안이슈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자들에게 통합된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소프트에 따르면 자산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PC시스템 현황, PC 전력소비 관리, 네트워크 사용현황 파악 등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통해 시스템 자산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자산 운영을 예측∙경영할 수 있다.
업무집중관리는 인터넷 사이트 접근, SW 정책 위반 내역을 확인하고 경고 메시지를 띄우거나 차단할 수있게 해준다. 업무시간관리 기능은 업무시간·SW·인터넷 활용통계, SW의 용도(업무/비업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안이슈관리 기능은 PC 하드웨어 변경내역, 작성된 문서 접근내역 백신SW 설치현황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위에 언급한 모든 기능들을 다 갖추기 위해서는 각 기능별로 제품을 도입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면서 "오피스키퍼는 클라우드 서비스여서 별도 서버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