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털 '앱비스타'를 공식 오픈했다.
앱비스타는 다양한 플랫폼별 애플리케이션 실시간 인기 순위와 통계 분석을 제공한다. 최신순, 인기순, 조회순, 다운로드 순으로 플랫폼별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메조미디어가 쌓아온 광고 노하우를 접목, 개발자가 직접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쉽게 집행하고 홍보할 수 있게 한다.
메조미디어측은 앱비스타가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테마 스토리'에서는 상황, 장소, 시간에 따라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하고, '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는 스마트폰 길라잡이, 디바이스 정보 등이 제공된다. '개발자 커뮤니티'는 앱비스타에 참여한 개발사가 개설한 공간으로 사용자가 개발자에게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
메조미디어는 오는 22일까지 3주간 앱비스타 오픈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조미디어 솔루션사업부문 이상훈 본부장은 앱비스타는 플랫폼별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크롤링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털로서 유무선 환경 제약 없이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