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한국형 클라우드 사업 본격 추진

일반입력 :2010/11/25 16:28    수정: 2010/11/25 16:42

황치규 기자

다우기술이 클라우드 기반 업무 프로세스관리 서비스 '스마트프로세스'(www.smartprocess.co.kr)를 앞세워 중견중소기업(SMB)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그동안 세일즈포스닷컴 CRM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해온 다우기술은 스마트프로세스를 통해 독자적인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다우기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닷컴 SaaS플랫폼인 ‘포스닷컴(force.com)을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 프로세스는 국내외 선진기업에서 검증된 업무프로세스 관리 기법을 적용해 중소기업 영업관리, 고객지원, 인사관리 업무를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운영,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영업관리를 위한 ’세일즈프로세스(Salesprocess)’, 고객지원관리를 위한 ‘서포트프로세스(Support Process)’, 12월 출시 예정인 인사관리를 위한 ‘HR프로세스(HR Process)로 구성돼 있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3가지 서비스를 각각 개별구매할 수 있으며, 통합구매시 영업, 고객지원, 인사관리 현황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다우기술은 앞으로 대기업은 세일즈포스닷컴을, SMB 시장은 스마트 프로세스를 전진배치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스마트 프로세스는 국내 기업들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반영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회사측은 스마트 프로세스는 적은 비용으로 핵심기능만을 적용해 소규모조직에 맞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다우기술은 12월 출시할 HR프로세스를 통해 영업 및 고객지원조직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 인사관리조직에서도 SaaS방식으로 인사관리 업무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프로세스는 아이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워크환경 구현을 위한 최적의 업무서비스로 활용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우기술은 스마트프로세스 구매시 모바일팩을 함께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이폰4를 무상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9월 첫 출시한 스마트프로세스는 현재 약 3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김영훈 다우기술 사장은 중소기업들이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주요 업무를 프로세스화해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선진기업 노하우가 잘 담겨 있는 스마트 프로세스는 중소기업이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프로세스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다우기술은 HR프로세스 출시에 맞춰 오는 12월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중소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과학적인 업무프로세스 관리를 주제로 대규모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스마트프로세스 홈페이지(www.smartprocess.co.kr) 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