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 TV 시장에서 지난 2006년 1분기 이후 19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전체 TV 시장에서 21.3%(금액기준)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전체 TV·평판 TV·LCD TV·PDP TV 시장에서 각각 21.6%, 20.9%, 25.9%의 시장점유율(금액기준)을 기록했다. 세 분야 모두 20%을 넘는 '쿼드러플 20' 기록은 지난 2008년 1분기 이후 11분기 연속 기록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1천만대 이상'의 TV를 판매함으로써, '분기 TV 판매 1천만대'기록도 계속 이어 가고 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1047만2천대의 TV 판매량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 TV 판매량이 1천만대를 넘고, 2분기 연속 '텐밀리언셀러' 판매를 기록한 업체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에 LCD TV 780만5천대(LED TV 210만4천대 포함), PDP TV 127만2천대 등 총 907만7천대의 평판 TV를 판매했다. 아울러 올 3분기 전체 TV·평판 TV·LC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 시장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해, TV 톱 브랜드로서 위상을 굳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수량기준으로 전체 TV 시장에서 17.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2006년 3분기부터 17분기 연속 정상에 올랐다.
평판 TV 시장에서는 18.0%로 18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고, LCD TV 시장에서는 17.1%로 17분기 연속으로 독주 체제를 이어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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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3분기 전 세계 LED TV 시장의 경우 경쟁이 더욱 심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금액기준 25.3%, 수량기준 20.3%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삼성전자가 TV 시장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 감으로써 '5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는 최고 TV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