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QR코드 접목한 CDN ‘첫 선’

일반입력 :2010/11/19 09:54

정윤희 기자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나우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NOWCDN)’에 QR코드를 접목시킨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NOWCDN의 QR코드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별도의 동작 없이 모바일 동영상을 손쉽게 감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NOWCDN 서비스는 주요 ISP의 CDN서버에 콘텐츠를 분산시키고 사용자가 네트워크 경로상 가장 가까운 곳의 서버로부터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우콤은 QR코드를 접목하면서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울러 QR코드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한빛소프트에 공급계약을 체결해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0’ 전시행사에서 QR코드 이벤트를 벌인다. 나우콤은 관람객들이 직접 QR코드를 스캔해 게임 동영상도 보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NOWCDN의 QR코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나우콤 나용우 ES사업부장은 “최근 나우콤 모바일 CDN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QR코드 연계 서비스가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한빛온 프로모션 행사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