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자네도 가겠나?”…아키에이지 영상 화제

일반입력 :2010/11/17 12:29    수정: 2010/11/17 17:02

특별취재팀

<부산=특별취재팀>올해 2번째로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지스타에 참가한 게임 업체들은 참관객들을 눈길을 잡기위해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이미 한게임, 엔씨소프트, 블리자드등은 지스타 시작전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출품작을 언론에 대거 공개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엑스엘게임즈의 반격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형 게임업체로 손꼽히지는 않지만 리니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송재경 대표가 이끄는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로 지스타에서 흥행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이와 발 맞춰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의 새로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은 아키에이지의 캐릭터가 등장해 드라마틱한 내용을 선보인다. 동영상 내용을 살펴보면 아키에이지에서 구현될 여러 가지 시스템이 곳곳에 등장한다. 특히 지난번 소개되었던 함대함 전투에 공성전까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새로운 동영상을 접한 아키에이지 이용자들은 “실제 캐릭터로 드라마틱한 영상을 제작했다는 것에 감명을 받았다”라며 “캐릭터의 마지막 멘트가 아키에이지를 꼭 플레이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이용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의 마지막 멘트는 아래 영상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