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는 16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유망 신기술 개발 IT중소기업, 신성장동력전문투자조합협의회 등 벤처캐피탈 CEO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정보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위한 'IT중소기업과 벤처캐피탈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 R&D 성과업체의 기술 및 제품을 벤처캐피탈에 소개하는 '포스트 세션'(28개 업체 전시) ▲기술개발 및 벤처캐피탈 투자유치를 통한 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벤처캐피탈의 투자환경 발표 등 투자유치 활성화 및 IT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IT기업과 벤처캐피탈 합동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IT분야 벤처투자 저변확대 및 투자심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IT VC 전문성 강화 교육' 10주년 기념 축하행사와 함께 열렸다.
지식경제부 측은 "기술성과 무형자산 의존도가 높은 IT중소기업은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투자자인 벤처캐피탈은 투자수요 정보 부족으로 신규 투자처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IT중소기업과 벤처캐피탈이 정보소통을 통해 상호 이해도를 제고하고,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투자대상기업 발굴 등으로 벤처캐피탈의 IT분야 신규 및 재투자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