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독도, "앱으로 만나세요"

일반입력 :2010/11/12 10:35

정현정 기자

울릉도와 독도의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나왔다.

지난달 출시된 ‘울릉도&독도’ 앱은 울릉도와 독도의 지리와 역사에 대한 소개는 물론 교통편·맛집·숙박 등 관광 정보를 직접 촬영한 풍부한 사진과 동영상 정보와 함께 담고 있다.

우리나라 동쪽 끝에 자리 잡은 섬으로 오징어와 호박엿 등 특산물로 유명한 울릉도는 인기 있는 관광지인 동시에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깊은 섬이다.

울릉도&독도 앱에서는 울릉도를 내수전, 저동, 도동, 사동, 통구미, 남양, 학포, 태하, 현포, 추산, 나리분지 등으로 나눠 약 60여 곳 이상의 대표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방대한 사진과 영상을 제공해 울릉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울릉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산물, 곳곳에 숨어 있는 맛집과 숙박 시설, 육상과 해상 교통정보 등 울릉도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빠짐없이 일목요연하게 제공된다.

독도에 대한 소개는 경상북도청에서 운영하는 사이버독도 사이트에서 제공받아 독도의 전경 사진과 함께 방문을 위한 입도 절차와 교통편을 안내하고 있다.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 울릉도와 독도를 홍보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독도에 대해 높아지는 해외 관심도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해 영어로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앱 스토어 미국 계정으로 접속하면 영어로 서비스는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개발사인 지욘드 측은 “울릉도&독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울릉도와 독도에 대해 국내외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긍정적인 인지도가 상승되길 바란다”며 “이후 사진과 동영상 추가 취재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 확보와 서비스 기기 확대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