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대표 이신종)는 브랜드 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기업의 소중한 브랜드 자산인 도메인과 상표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업 브랜드 보호 캠페인’을 벌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을 기업들에 널리 알리고 도메인과 상표권 등 기업 브랜드의 체계적 관리 방안을 제안하기 위함이다.
후이즈는 캠페인 기간 중 기업 상표등록에 대해 상표전문가와의 1:1무료 맞춤상담을 제공하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신청만으로 편리하게 상표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도메인 분쟁이나 관리 사고 등의 경험담을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후이즈 정지훈 도메인사업부장은 “내년에 도입이 결정된 새 국가도메인인 ‘한글.한국’ 도메인 역시 상표권자 우선 등록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상표등록은 브랜드 확보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도메인 관리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