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동작인식 ‘키넥트’용 한글판 게임 2종 공개

일반입력 :2010/11/09 16:47

김동현

오는 18일 동작인식 기기 ‘키넥트’의 출시를 앞두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자막 한글화된 전용 타이틀 ‘유어 쉐이프’(Your Shape)와 ‘바디 & 브레인 엑서사이즈’(Body And Brain Exercises)를 공개했다.

9일 신촌 모임 전용 공간 24/7에서 진행된 ‘키넥트’ 타이틀 2종 한글판 최초 발표 기자간담회는 한국MS의 송진호 이사 배준우 과장, 그리고 유비소프트 코리아의 홍수정 지사장 등 관계자와 40여개의 언론 관계자가 모인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공개된 2개의 타이틀은 18일 우리나라 정식 발매를 준비 중인 ‘키넥트’ 전용 타이틀로 동작인식 게임의 성능은 물론, 게임을 통해 자신과 가족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전 프로농구 우지원씨 가족이 참석해 2종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아내 이교영씨는 이내 게임에 적응한 듯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줬으며, 우지원씨의 딸 우서윤양 역시 즐겁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 관계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우지원씨는 인사말을 통해 “이 타이틀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족끼리 웃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게임을 모르는 아내와 딸도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키넥트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어 쉐이프’ 타이틀은 키넥트를 통해 자신의 몸매를 가꿀 수 있는 휘트니스 전용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를 이 타이틀을 통해 자신의 체형은 물론 운동 효과, 칼로리 소비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여러 헬스 프로그램부터 다양한 미니 게임 등이 존재한다.

이와 달리 두뇌를 키울 수 있는 ‘바디 & 브레인 엑서사이즈’는 수학, 논리, 기억력 테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의 게임을 접할 수 있다. 특히 매번 두뇌의 연령을 기록해 자신의 뇌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20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을 통해 착실하게 뇌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한국MS의 송진호 이사는 “이 두 타이틀은 가족끼리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대표 타이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MS는 다양한 키넥트 타이틀을 선보여 비디오 게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