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링네트와 리테일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0/11/08 12:50

네트워크 카메라업체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대표 윤승제)는 인터넷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링네트(대표 이주석)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리테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차세대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는 방범 및 모니터링 기능을 넘어 영상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백화점, 대형 마트 등 국내 유통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엑시스 측은 네트워크 분야 특화된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인 링네트와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 기반 영상 감시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는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을 활용, 매장 내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고객 수’, ‘동선’, ‘상주 시간’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과적이고 스마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윤승제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를 얻었다”라며 “네트워크 기반 고화질 영상 솔루션은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시장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석 링네트 대표는 “미래 성장 동력을 네트워크를 통한 ‘스마트’ 인프라 구축으로 삼는다는 점에서 엑시스와 파트너십은 시너지를 크게 해 줄 것”이라며 “두 회사의 솔루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