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 APC바이슈나이더일렉트릭(APC)은 에너지 사용내역을 제공하는 무정전 전 장치(UPS) SW '파워슈트 비즈니스 에디션' 9.0을 29일 공개했다.
파워슈트 비즈니스 에디션은 시스템 전원 차단, UPS 관리, 에너지 비용, 탄소배출 이력 관리 등을 수행하고 전력 소비량을 스마트UPS 한대 당 기준으로 측정한다. 전력소비 비용과 부가효과에 가시성을 부여해 고객들이 보유한 UPS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APC는 주장했다.
예를 들어 스마트UPS가 이용한 전력 비용을 시간당 킬로와트(Kw/h)로 계산해 현지 화폐로 계산해주는 기능이 제공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전원 관리 장비가 사용하는 에너지량이 수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는 설명이다.
APC 관계자는 “고객들은 스마트UPS로 보호한 장비들이 쓰는 에너지와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며 "데이터 유실 및 하드웨어 손상을 막고 신뢰할 수 있는 보호를 제공받는다. 파워슈트 비즈니스 에디션 9.0은 더 나아가 에너지 관리를 더욱 확실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APC, 협력사 비즈니스 지원 포털사이트 열어2010.10.29
- APC, 친환경 데이터센터 방문 이벤트 진행2010.10.29
- APC, 병무청에 환경감시 솔루션 넷보츠 구축 완료2010.10.29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APC 스마트UPS 제품군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위한 UPS 기기로 네트워크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주요 데이터와 장비를 보호한다. 최신모델은 5세대 랙마운트형으로 미국에서 이번 4분기 출시 예정이다. LCD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배터리 교체일 표시, 고효율 작동 모드, USB통신, 네트워크관리 등 IT관리자를 위한 기능들이 들어간다.
APC는 스마트UPS에 포함된 스위치콘센트그룹과 파워슈트 비즈니스 에디션을 이용해 더 중요한 장비를 더 오래 가동하고 덜 중요한 기기 전원을 끊는 식으로 운영비와 탄소배출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