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BI 및 데이터 웨어하우징(DW)업체 테라데이타와 협력해 금융산업용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을 28일 새로 선보였다.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은 고객 행동과 선호도에 기반한 데이터를 사용이 편리한 정보 대시보드로 통합해 분석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고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선해 고객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해준다. 일례로 은행 웹사이트에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는 고객들이 어떤 지점에 찾아오는지, 휴대폰 거래를 하는지 등으로 수익성을 전망할 수 있다.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은 테라데이타 통합 웹 인텔리전스, 릴레이션십 매니저 등 플랫폼 제품군과 솔루션은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통합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베이스(DB) 기반 환경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과 대시보드를 통합해 금융업체들이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데이터 검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툴, 선택 제어기 등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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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버크 테라데이타 금융업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테라데이타는 웹, 매장, 이메일, 카탈로그, 키오스크,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성능, 확장성, 실시간 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산주 반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은행들은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을 통해 고객 행동에 적절히 파악하고, 영업과 마케팅 성과를 최적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