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무장하라

일반입력 :2010/10/26 18:11

이장혁 기자

한국 시장에서 스마트폰 시장이 점차 커져가면서 벌써 스마트폰 가입자수가 440만명을 돌파했다. 연말까지 6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니 스마트폰은 하나의 새로운 시장을 형성해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은 크게 애플을 필두로 하는 아이폰(3G/4)와 한국 스타일의 유저인터페이스(UI)로 큰 인기몰이에 나선 갤럭시S의 구도로 이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액세서리 업계가 호조를 띄고 있다.

■스마트폰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케이스

세계적인 애플 액세서리 브랜드 한국 벨킨(김대원 지사장)은 아이폰 사용을 편리하게 돕고 스타일리쉬하게 보호해주는 아이폰 전용 케이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는 벨킨 그립뷰(TPU) 제품이 있는데, 투명한 창이 아이폰 특유의 사과 모양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본연의 모양을 보존해주는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옐로우,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뿐만 아니라 세련된 느낌의 클리어 제품과 캐비어 컬러도 인기다.

특히, 벨킨의 케이스는 소비자 행태 조사를 통해 설계되어 사용을 편리하게 돕는다. 주머니 보관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등 얇고 가벼운 소재를 활용해 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돕고, 아이폰 활용이 높은 사용자를 위해서는 잡기에 편안하면서도 떨어트림 등의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가방 등에 보관 시 소지품으로 인한 흠집 방지를 위한 소재와 디자인은 복잡한 가방 안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암밴드와 거치 기능, 벨트 클립 등의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운동 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기 용이한 벨킨 암밴드 원 핏은 유니버셜로 제작되어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운동시에는 케이스 뒷면에 부착된 클립을 사용하여 팔에 부착했다가 일상 생활에선 탈착하여 케이스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땀을 잘 흡수하고, 방수가 가능하며, 손세탁 또한 가능해 기능적으로 뛰어나다. 안전을 위한 반사 스트라이프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자를 안전을 생각한 케이스이다.

갤럭시S 케이스도 인기다. 갤럭시S는 배터리가 분리되는 제품 특성 덕분에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액세서리 제품들이 실용성을 더한다.

모바일 주얼리 업체인 엠제이플러스가 최근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공식 지정업체인 애니모드와 손잡고 갤럭시S 전용 일체형 프리미엄 가죽케이스 ‘패션 슈트’를 내놨다. 이번에 나온 케이스는 기존의 휴대폰 보호 케이스 장착 방식이 아닌 갤럭시S 뒷면 배터리 커버를 완전히 제거한 후, 케이스를 장착하는 체인지 커버 방식. 휴대폰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9.9mm 갤럭시S의 슬림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항상 바쁜 스마트폰 충전이 관건

사용량이 많은 스마트폰 특성상 배터리에 대한 갈증은 끝이 없다. 때문에 충전기 판매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가정용 충전기의 경우, 콘센트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다. 벨킨에서 출시한 듀얼 USB 차저는 콘센트에서 직접 스마트폰을 충전해주는 제품으로 PC를 켤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일반 가정용 컨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USB 포트 덕분에 스마트폰 이외의 다른 USB 기기 동시에 충전 가능하다.

또한 벨킨 마이크로 홈 차저는 컴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고, 다른 전원 콘센트를 가리지 않아 효율성이 뛰어나다. 1-앰프 USB 포트는 이전보다 더 빠른 충전을 구현하며, 1.3m의 긴 케이블로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른 IT기기들도 충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스마트폰은 30~40대 남성들에게 가장 큰 인기가 있는 만큼 차량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다. 때문에 차량용 충전기의 판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벨킨 듀얼 오토 차저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USB기기를 차 안에서 충전할 수 있다. 2개의 USB포트가 달려있으며, ‘Quick charger’ USB 포트로 일반 USB포트보다 더 빠르게 USB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벨킨 마이크로 오토 차저도 작은 크기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량의 미관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도 손쉽게 충전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손쉽게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표준 USB 포트보다 빠르게 충전되기 때문에 아이폰 충전에 유용한 제품이다. 실제 벨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다.

■똑똑한 스마트폰,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스마트폰을 음악감상기기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벨킨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스마트폰에 담겨있는 음악을 블루투스로 집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선이 없이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고, 손 안의 아이폰을 리모컨처럼 활용해 음악을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다. 전방 10 미터까지 송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음악을 공유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벨킨에서 출시된 윈도우 마운트(Window Mount)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큰 관심을 끌었다.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사용하는 거치 방식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가장 편안한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케이스가 호환되어 거치 시 스마트폰의 케이스를 제거할 필요가 없고,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브 뷰를 지원하는 것이 큰 장점. 유니버셜 크래들로 다른 종류의 장치들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큰 관심이 기대된다.

스마트폰이 봇물처럼 번지면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공유기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어려운 개념이었던 유무선 공유기는 노트북은 물론 아이폰, 갤럭시 S 등의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Wi-Fi)사용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벨킨에서는 기능에 따라 구분한 베이직, 서프, 쉐어, 플레이 맥스 4종의 제품군을 출시했다. 벨킨 공유기는 집 안에서 PC, 노트북은 물론 요즘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하면서도 재미있는 Wi-Fi 세상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관련기사

이번 신제품은 쉬운 설치법과 자기 치유 기능으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무선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무선 공유기의 보안 기능을 강화했고 사진, 음악, 비디오와 같은 온라인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해 벨킨 공유기 만이 새롭게 제공하는 토렌트 지니, 뮤직 무버™, 데일리 DJ™ 등의 혁신적인 앱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 도입된 듀얼 밴드 기술은 최상의 HD 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최고의 속도와 기능을 지원한다.

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차장은 아이폰 등 애플 관련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출시 후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개발, 생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