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Blizzard)의 ‘스타크래프트2’(StarCraft2 : Wings of Liberty), 유비소프트(UbiSoft)의 ‘어쌔신 크리드 : 브라더 후드’(Assassins Creed : Brotherhood), 그리고 캡콤(CAPCOM)의 ‘데드라이징2’(Dead Rising2) 등 우리가 알만한 유명 게임속엔 ‘하복’(HavoK) 물리 엔진이 탑재됐다.
‘하복’은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되는 모든 기능부터, 쉽고 가벼우며 사실적인 물리엔진 표현으로 실제 게임 장면들은 역동적이면서도 사실적인 측면이 돋보이게끔 한다.
지난 25일 ‘하복닷컴’의 아르노드 세인트 마틴(Arnaud Saint Martin) 아시아 세일즈 디렉터(Asia Sales Director)를 만나 ‘하복’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미 여러 차례 한국을 방문한 그는 ‘한국은 매번 올 때마다 변화하고 있다.’라는 말로 인터뷰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