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대표 김대훈)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국제규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14001은 기업활동으로 발생하는 부정적 환경영향을 지속 개선하기 위한 접근방법이다. 환경방침과 추진계획 수립, 이행, 점검 및 시정조치, 경영자 검토 후 지속적 개선 등 포괄적인 환경경영을 실시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LG CNS는 한국품질재단(KFQ)의 심사를 거쳐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교통, 건설 등 사회간접자본(SOC)사업분야서의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해외 고객들이 사전 입찰 자격 심사의 조건으로 ISO 14001 인증을 요구하는 사례가 증가세여서 이번 인증이 향후 해외 SOC 사업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기여할 것이란 기대도 나왔다.
박진국 LG CNS 공공/SOC사업본부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LG차원의 ‘그린 2020’ 전략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스마트 그린(Smart Green)사업을 보다 확대하고, 그린 관련 솔루션 개발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