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RPG ‘아이엘’, 강력한 피오시스템 도입

일반입력 :2010/10/13 11:33    수정: 2010/10/13 11:54

여성 게임이용자에게 큰 사랑을 받은 캐주얼 인기작 ‘아이엘’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내 팻 인 ‘피오’를 단기간 내에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피오조합기’를 추가해 엄청난 반향을 예고하고 있다.

13일 갈라랩(대표 박승현)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포탈 지포테이토(gPotato)를 통해 서비스 중인 캐주얼 롤플레잉게임(RPG) ‘아이엘’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베누시아 지역에 골목길, 숨겨진 길 그리고 시계탑 광장 등의 신규 지역과 100여 개가 넘는 방대한 퀘스트 추가 됐다. 또한 ‘아이엘’의 중요 콘텐츠인 ‘피오’ 콘텐츠의 확장판 ‘피오 조합기’가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5월 공개시범테스트(이하 OBT)를 시작한 ‘아이엘’은 여성 게임이용자의 모성본능을 자극했다고 평가받았다. 육성의 재미를 맛 볼 수 있는 ‘피오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이다.

‘피오’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게 되는 에테르를 빈 알 껍질에 모아 부하시켜 획득하게 되는 생명체다. ‘피오’는 자신만의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캐릭터에게 스킬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조합하면 피오가 강해진다

‘피오’는 레벨이 높아지면서 2차례에 걸쳐 진화한다. 하지만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피오 조합기’는 2번의 진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한층 강화된 ‘피오’를 얻을 수 있다. 아이엘을 즐겨왔던 게임이용자 대부분이 이번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린 이유다.

‘피오 조합기’를 이용하려면 캐릭터 26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게임 내 레타거리의 NPC 키티에게 ‘헤르바트 마을로 다시 여행의 시작’이라는 퀘스트를 받아 NPC 에우리아를 통해 ‘피오 조합기’를 사용 할 수 있다. 조합은 성별이 다른 피오끼리만 가능하다. 이용자는 ‘피오 조합기’를 이용해 강화 피오, 약화 피오 그리고 진화체 피오를 결과물로 획득하게 된다.

강화 피오는 기본 피오의 특정 능력치가 강화된 상태로서 최대 5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약화 피오는 기본 피오의 특정 능력치가 약화된 상태로서 최대 5단계까지 약화된다. 약화된 피오라도 피오 조합을 통해 한 번에 강화 피오로 진화가 가능해 ‘아이엘’의 피오를 활용한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

■새로운 지역의 새로운 재미

‘아이엘’에는 ‘피오’와 더불어 게임 주요 특징으로 꼽히는 아기자기하고 동화풍의 신규 지역들이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베누시아 지역에 골목길, 숨겨진 길 그리고 시계탑 광장 등이 새롭게 등장했다. 와커, 볼트, 마치, 해링턴, 칭칭 그리고 디트릿의 NPC와 함께 100여 개가 넘는 퀘스트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피오 밸런스가 전면 개편됐다. 이를 통해 틈틈이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솔로잉 게임이용자가 파티 플레이어들이 재미를 만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려운 난이도의 경우 5인(人) 파티 플레이를 즐기면 재미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보상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