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보안 업체 시만텍은 업무 및 개인적인 용도로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쓰는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전진배치하기 시작했다.
시만텍은 기업 및 개인 사용자,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제품군을 새로 선보였다고 씨넷뉴스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만텍이 선보인 제품은 모바일 기기 관리, 디바이스 보안, 디바이스 암호화, 비즈니스 거래시 비밀번호와 사적인 정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 모바일 보안은 이제 무시할 수 없는 화두로 떠올랐다. 직원들이 개인용 기기를 업무에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위협도 그만큼 증가했다는 것이다. 시만텍은 신제품을 통해 기업들은 모바일 기기 확산에 따른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만텍은 윈도폰, 심비안, 블랙베리 사용자들이 분실시 원격지에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안 기능을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애플 모바일 기기로도 확대했다.
시만텍의 프란시스 데소자 부사장은 "스마트 기기들을 위한 보안과 관리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내부 데이터에 위협을 주지 않고도 직원들이 기기를 선택해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만텍은 이번 겨울 통신 업체들이 네트워크과 보안 정책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