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애플 ‘아이팟 신제품’ 예약판매

일반입력 :2010/09/28 09:27    수정: 2010/09/28 14:09

이장혁 기자

스마트폰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이에 대응하는 차세대 아이팟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내달 출시될 애플의 2010년형 아이팟(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나노6세대, 아이팟셔플6세대) 예약 판매를 27일부터 시작했다. 최신상품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는 기회로, 롯데닷컴에선 더블포인트 적립행사를 통해 최대 10만점까지 롯데포인트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아이팟터치 4세대’와 ‘아이팟나노 6세대’, ‘아이팟셔플 6세대’ 등 3가지 모델. 특히 ‘아이팟터치 4세대’는 통화기능을 제외하고는 ‘아이폰 4’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음악과 동영상,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전자책 그리고 웹브라우저와 이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아이팟 최초로 HD동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하고, 페이스타임(Face Time) 기능을 탑재해 와이파이(Wi-Fi)가 가능한 곳에서는 화상통화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롯데닷컴 가전팀 손재동 과장은 “아이폰4 기술을 고스란히 담고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가벼운 중량, 배터리 지속력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출시 전부터 문의가 빗발친 제품”이라며 “어제 오전부터 시작한 예약판매에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한편 제품의 완성도와 디자인이 뛰어나 여성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팟나노 6세대’는 멀티터치 기능으로 사용이 편리해 졌으며, 크기와 중량이 40% 이상 줄었다. ‘아이팟셔플 6세대’는 곡명과 재생목록 이름, 배터리 잔량을 말로 알려주는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