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 레전드 오브 더 세컨드’(이하 라그나로크2)가 오후 6시부터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CBT는 오는 9월 6일까지 7일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접속 부하와 서버 부하 테스트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9월 1일과 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집중 테스트가 실시된다. 1차 CBT 참가자는 테스트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2 홈페이지(www.ragnarok2.co.kr)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2는 전작 ‘라그나로크 온라인’과의 연계성 확립과 신규 콘텐츠 추가로 한층 게임성을 강화했다. 이번 1차 CBT에서는 배경, NPC, 몬스터 등 시각적인 부분과 스토리 라인에서 전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새로운 직업 시스템과 듀얼 라이프 시스템, 직조/염색 시스템, 재능 시스템, 채집/제작 시스템 등을 통해 새로운 라그나로크2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1차 CBT는 ‘YOU’ 캠페인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라그나로크2의 시작을 알린다. 테스트 미션을 유저들에게 정확히 공지하고, 10레벨 달성 시마다 체력과 스킬 포인트를 향상시켜주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버그 신고 게시판과 건의 게시판을 마련해 자신이 신고한 버그 수정 현황을 알려주고 이용자의 건의 사항과 바라는 점 등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2 1차 CBT 참가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동시접속자수가 1천 명, 3천 명, 5천 명을 돌파하면 각각 경험치 50%, 경험치 100%, 경험치 150%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노트북, 해피머니 상품권을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그라비티 가맹 PC방에서 라그나로크2를 테스트하면 경험치 30% 증가, 집중 테스트 시간에는 경험치 50% 증가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또한 오는 9월 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집중 테스트 시간에 접속하는 테스터 전원에게는 공개 시범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천사의 날개’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LG넷하드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2는 9월 14일까지 ‘함께 펀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함께 펀드’는 각종 게시판 글 작성, 라그나로크2 CBT 참여, 해당 레벨 달성 등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이 마일리지로 스트라이다 5.1, 아이리버 전자책, 후지 폴라로이드 등의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전진수 그라비티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1차 CBT는 집중적인 서버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향후 라그나로로크2의 안정적인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일 계획”이라며, “CBT 참가자의 적극적인 테스트 참여와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활용한 다양한 의견들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