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출품작 접수

일반입력 :2010/08/23 09:24

이장혁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다음달 13일까지 학생과 외국인을 제외한 전국민을 대상으로 ‘201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출품 작품을 접수한다.

출품대상은 특허․실용신안․디자인을 출원 또는 등록한 내국인 권리자와 그 승계인의 발명품이 대상이다.

접수된 출품 작품은 추천심사와 종합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100여 점을 포상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 개최되는 ‘201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진행된다.

수상 발명품은 2010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전시와 함께 전시 기간 내 구매 상담회 참가 특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 발명품은 ‘시작품제작비지원’, ‘특허기술평가지원’, ‘해외출원비용지원’ 등 사업화지원 사업 신청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은상이상 기업은 우선구매추천사업의 심사가 면제된다.

대회 출품을 원하는 개인 또는 기업 출품자는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 org)에서 참가신청서와 출품물 설명요약서 등의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한국발명진흥회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출품인 1인 또는 1기업당 출품 발명품은 3점 이내이다. 단,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한편,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우수발명 신기술 제품을 발굴하고, 우수특허제품의 판로 개척을 통해 우수특허기술 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오는 12월2일(목)부터 5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 Hall A(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