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디지털뷰 콘텐츠 강화

일반입력 :2010/08/19 10:51

이설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뷰' 통해 제공하는 '실시간 주요 뉴스'와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의 콘텐츠를 강화하고 사용성을 더욱 높이는 등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다음은 그 동안 디지털뷰에서 주요 뉴스를 한줄 뉴스로 제공했으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요 뉴스의 본문까지 함께 제공한다.

실시간 검색 결과에는 실시간 이슈, 스포츠, 뉴스, 연예 이슈에 관한 검색 결과가 제공되며 영화, TV, 사전, 인물, 뉴스, 카페, 블로그, 지식, 게시판 등 각 카테고리별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다음은 향후 실시간 버스 안내 정보와 QR코드를 활용한 업체 정보, 쿠폰 서비스 등 디지털뷰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창엽 다음 디지털플랫폼TFT장은 이번 개편은 디지털뷰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뉴스나 이슈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길 원하는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뤄진 것이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디지털뷰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메트로 1~4호선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뷰에서는 다음 지도와 뉴스, 엔터테인먼트 등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고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