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지엠대우)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실시한 ‘자동차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4개 분야 가운데 3개 분야에서 설문대상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는 최근 1년 이내에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이용한 전국 성인 소비자 1천56명을 대상으로 시설 설비, 인적 서비스, 시간, 요금 관련 만족도 4개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조사결과 전체 4개 분야 가운데 시설 설비를 제외한 3개 분야에서 설문 대상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부품가격, 공임비, 할인정책 등 요금 관련 서비스 만족도가 두드러졌다.
지엠대우는 사후 관리 서비스 ‘참~서비스’와 회원 혜택 프로그램 ‘참~클럽’ 등 차별화된 고객 만족 프로그램과 뛰어난 제품 경쟁력이 경쟁사 대비 우수한 경정비 서비스 만족도를 보인 배경이라고 밝혔다. 지엠대우는 지난해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국산 승용차량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결과’에서 저속 충돌 시 라세티 프리미어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은 손상 정도와 파손 부위 수리비가 경쟁모델 대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정종욱 지엠대우 A/S사업본부 본부장은 “지엠대우 정비 서비스에 대한 좋은 평가가 출시를 앞둔 세단 ‘알페온’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