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는 대만법인이 지난 6일 국제 ISO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LG전자는 경쟁이 치열한 대만 가전시장에서 고객들이 사후 서비스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 지난 3년간 업무전산화, 고객응대 교육, 서비스 환경개선 등 서비스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 시스템을 갖췄다.
LG전자 대만 서비스센터는 고객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서비스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접수 후 2시간 안에 고객과 서비스 방문 약속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든 서비스 기사에게 PDA를 지급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직원들의 복리 후생 등 근무여건을 개선해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했다.
특히, 고객들에게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전화번호 등 서비스 내용을 안내하고,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직접 평가 하도록 하는 등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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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명원 LG전자 대만법인장은 이번 인증으로 서비스 부문에 대한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며 이후에도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대만에 8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