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코리아는 지난 4일 어린이들을 위한 무한 게임과 비디오 포털을 지향하며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만화책을 보는 듯 시원하고 굵직굵직한 사이트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는 것이 카툰네트워크측의 설명.
게임은 자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개발된 미니게임, MMOG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툰네트워크는 이용자가 직접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게임을 만들고 만든 게임을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형태의 웹 애플리케이션 ‘게임 크리에이터’도 8월 중 소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카툰네트워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수급된 풍성한 게임과 비디오를 대용량의 파일을 설치하지 않고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카툰네트워크는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과 비디오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며 온에어와 온라인이 완벽하게 결합된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이다.
카툰네트워크 관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국내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카툰네트워크만의 콘텐츠를 선보여 어린이들의 온라인 VOD 종착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