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SW일체형 지문인식 접근제어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0/07/26 11:49    수정: 2010/07/26 19:21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지문인식으로 자동화 설비 조작 권한을 부여하는 접근제어 시스템 '하모니 바이오메트릭 스위치'를 26일 출시했다.

하모니 바이오메트릭 스위치는 작업이 위험하거나 기기에 정확한 설정 값을 유지해야 하는 특수한 공정을 조작할 경우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이를 다룰 수 있도록 해준다. 지문인식기를 별도 PC에 연결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키나 카드, 비밀번호를 이용한 방식에 비해 보안성과 편리성이 뛰어나며 인식과 제어 단계가 모두 내장된 펌웨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독립형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은 최대 200명의 지문을 인식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승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초 이하며 인식 성공율은 99.9%라고 밝혔다. 미세한 먼지, 물이 침투하지 못할 때 부여하는 국제전기제품 외함 보호규격 'IP65' 등급을 획득해 습기와 분진에 노출된 산업 환경에서 쓸 수 있다.

이덕열 슈나이더 일렉트릭 자동화사업본부 부사장은 “하모니 바이오메트릭 스위치는 설치와 사용이 간편하며 신뢰성이 높은 제품”이라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시장 요구를 반영한 제품으로 산업현장 효율과 안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