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고객 인사이트 솔루션 전문업체인 게스트메트릭스와 함께 서비스업을 위한 새로운 아이폰 B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게스트메트릭스는 음료, 주류, 식재료 공급업체에게 대규모 POS(point-of-sale) 레스토랑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업체. 이 회사 아이폰 앱은 레스토랑 이용 고객에 대한 트랜잭션 단위의 구매 행동 데이터를 음료 공급업체 및 배송업체에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을 통해 구축된 앱은 소비자 지출, 소비 선호도, 메뉴 생성, 음료 브랜드 건강 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그래프, 그리드, 엔터프라이즈 리포트, 정보 대시보드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 모바일 기기 멀티-터치 인터페이스 및 센서 기능을 활용해 BI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들이 무료로 모바일 BI를 시험 사용해 볼 수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스위트’도 출시했다. 구체적인 내용 및 무료 다운로드는 웹사이트(http://www.microstrategy.com/freemobileBI)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