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경)는 소규모 기업에 어울리는 다양한 네트워크 관리 기능 및 편리한 설정 기능을 내장한 10포트 및 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넷기어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는 8개 10/100/1000Mbps 포트를 내장하고 2개 광접속을 위한 SFP 모듈 슬롯을 탑재한 PoE(Power over Ethernet) 지원 스위치 'GS110TP'를 제공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넷기어 GS110TP는 8개 포트 모두에서 802.3af 표준 PoE 기능을 지원하며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에 감시카메라, IP폰,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의 설치도 용이하다. 당일 일정기간 동안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PoE 타이머 기능 내장으로 에너지 효율성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GS108T-200 기가비트 스위치의 경우 8개 기가비트 포트를 통해 소규모 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인터넷전화(VoIP), 미디어 스트리밍, 멀티캐스팅, 보안 등 높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대용량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1번 포트는 PoE를 지원해 기존 외장형 전원 아답터는 물론이고 PoE 기능을 지닌 다른 스위치로부터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