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대표 이신종)는 통합커뮤니케이션(UC) 그룹웨어 '후이즈그룹웨어'를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오피스를 오픈한다고 8일 발표했다.
후이즈는 이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웹 주소창에 'gw.whoisdesk.kr'을 입력하고, 'DEMO'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그룹웨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는 모바일오피스를 체험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1인당 2매의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후이즈는 이번 체험 이벤트와 관련해 최근 자사에서 중소사업체의 업무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가량이 아직도 휴가신청서를 문서로 제출하고 있으며, 80% 이상이 엑셀과 달력을 통해 휴가를 관리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업무의 효율성과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그룹웨어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한 것.
후이즈 모바일오피스는 중소사업체에 적합한 기능으로 구성된 그룹웨어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성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전자결재, 웹메일, 게시판, 일정관리, 업무일지, 휴가관리, 근태현황, 문서관리, 주소록(조직도) 등의 그룹웨어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통합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메신저, 화상회의, 인터넷팩스, 인터넷전화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