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열기가 가라앉으면서 본격적인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졌다. 휴가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짐 싸기. 부피도 적고, 활용도도 높은 미니 용품들이 제격이다.
온라인쇼핑업계에 따르면 최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화장품 등 여행용 패키지나 미니 사이즈 제품들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일주일간(6/21~27) 미니 사이즈의 헤어기기 제품 판매가 전월 대비 32%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엘라 휴대용 헤어 미니고데기’ 제품은 단일품목으로 주 평균 800여건이 판매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 됐다. 180g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해 휴가지에서 매우 유용하다. ‘PBrand 미니드라이기’는 접이식 손잡이로 부피를 적게 차지한다. ‘필립스 휴대용 스팀 다리미 GC651’도 장기간 해외 여행시 캐리어 안의 구겨진 옷들을 즉석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다림질 할 수 있다. 이밖에 ‘세면대용 흡착식 빨래판’, ‘타이드 투고 얼룩제거펜 10ml’ 등 속옷이나 양말을 간편하게 세탁하거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미니고데기 판매량 1위인 '엘라 미니고데기'가 최근 일주일간 판매가 전주 대비 30% 증가했다.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음이온에 강약 조절이 가능한 '유닉스 여행용 미니 드라이기'도 지난 주 대비 판매량이 25% 증가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도 미니고데기, 미니헤어드라이기의 최근 일주일간 매출이 전년 대비 8배 가까이 증가했고,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도 6월 들어 미니 사이즈 여행가방과 화장품 세트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30%가량 증가했다. 제품 하나로 풀메이크업이 가능한 초간편 미니 화장품 세트인 ‘베네피트 저스틴케이스’, ‘에스티 로더 브론드 가디스 팔레트’가 특히 인기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 가전도 특수를 맞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나 조리할 걱정 없는 미니 식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에서는 여행용 소포장 김치의 최근 일주일간 판매가 전월 대비 13%가량 증가했다. ‘한울꼬마김치 여행세트’와 ‘종가집 볶음김치 190g’는 소량 포장되어 있어 여행용으로 인기다. ‘샘표 여행가는 날 세트’는 멸치볶음, 깻잎 반찬과 고추장 등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휴대용 미니제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42%가량 증가, 특히 이색 미니가전이 인기다. ‘휴대용 비데 VI-200B’는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청결한 위생 관리를 할 수 있다. 휴대전화 수준의 크기의 ‘초소형 캠코더’도 있다. 한편 옥션은 미니고데기, 슬림디카 등을 최대 4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메가히트 인기상품전’을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캠핑용품 중 휴대용 조리소품이 전월 대비 약 10%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미니사이즈 조리기기인 '스파크 7000 휴대용가스레인지’,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코베아 미니테이블’, '버팔로 뉴 트윈 버너’ 등이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 온라인몰 "바캉스 준비는 '공짜' 사은품으로"2010.07.01
- 온라인몰, '무더위 특수' 누렸다2010.07.01
- 온라인몰, 여름휴가 준비 '북적북적'2010.07.01
- 벌써 모기가?···온라인몰 '모기퇴치상품' 인기2010.07.01
11번가(www.11st.co.kr)에서도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한 미니 식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정원 여행용 4종세트’는 태양초 고추장, 초고추장, 쌈장, 소금을 한데 묶어 휴대가 간편하며,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청정원 쇠고기볶음고추장 60g’도 인기다.
G마켓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가방 부피를 덜 차지하는 미니 사이즈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미니 제품은 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가벼운 짐을 꾸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