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로직스-AD모터스, '배터리 솔루션'사업 공동출자

일반입력 :2010/06/30 13:29

송주영 기자

2차전지용 보호회로 전문업체 파워로직스(대표 박창순, 정상호)가 AD모터스(대표 유영선)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솔루션사업을 위해 공동으로 출자, 파워에이디에너지를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합작투자를 통해 파워로직스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솔루션 시장의 초기선점을 위한 판매처를 확보하고, AD모터스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합작회사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솔루션의 개발 및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BMS(배터리관리시스템), Pack(팩) 등 배터리솔루션이 일차적인 사업대상이 된다.

이에 따라 파워로직스는 합작회사에서 AD모터스에서 필요한 BMS, Pack의 개발 및 생산을 주도적으로 담당하고, AD모터스는 솔루션 지원 및 현장시험,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관련기사

합작회사는 파워로직스가 보유한 2차전지 배터리 부문 기술력과 AD모터스의 친환경 전기자동차 핵심부품 및 완성차 설계 제조기술을 접목, 초기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시장의 선점 및 경쟁력 확보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합작법인을 통해 개발, 생산되는 제품의 경우 AD모터스의 자체 수요를 충당하고 국내외 전기자동차 업체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시장은 초기 형성단계로 시장우위를 점하기 위해 배터리업체와 자동차업체들의 활발한 전략적 제휴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2020년 중대형 2차전지 시장이 소형 2차전지 시장의 2~3배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파워에이디에너지 설립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