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푸딩 얼굴인식' 아이폰 앱 출시

일반입력 :2010/06/29 18:14    수정: 2010/06/30 02:50

이설영 기자

KTH(대표 서정수)가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자사의 사진 공유 서비스인 '파란 푸딩'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얼굴 인식 서비스를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푸딩 얼굴인식'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파란 푸딩 얼굴 인식 서비스는 영상 인식 기술의 일부인 얼굴 자동 검출 및 인식 기술을 통해 이미지 자체를 분석해 닮은 얼굴을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이다. 파란은 이를 이용한 '닮은꼴 연예인 찾기' 기능을 모바일에도 적용, 유선 인터넷 환경이 아니더라도 아이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푸딩 얼굴인식 앱을 이용하면 아이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 속 얼굴 이미지와 연예인 얼굴과의 닮은 지수를 분석해 닮은 순서대로 남녀 구분없이 상위 5명을 추출해 보여준다. 얼굴인식 결과는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사이트로 손쉽게 전송, 여러 사람들과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또 닮은꼴로 선정된 5명의 연예인 사진 중 1위를 맞춰보는 '닮은꼴 맞추기 퀴즈' 게임 기능도 제공한다.

파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다. 파란 아이디가 없을 시 모바일웹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관련기사

한편 파란은 앱 출시를 기념하며 얼굴인식 결과를 트위터로 전송하기만 하면 자동 응모가 되는 '닮은 꼴 연예인 찾고 아이폰4 찾자' 이벤트를 6월30일부터 7월13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4, 스타벅스 아이스라떼 하트콘 쿠폰 등의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http://pudding.paran.com/smart/face.html)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