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다양한 전산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위한 전략으로 하이브리드 딜리버리 모델을 들고 나왔다.
HP는 16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한 'HP 소프트웨어 유니버스 2010' 행사에서 내부(on-premise) 및 외부(off-premise)와 물리 및 가상화에 걸쳐 복합적이고 선진화된 IT환경을 표방하는 하이브리드 딜리버리 모델 기반 IT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HP는 "신기술 도입에 대비한 체계적인 관리 능력이 없다면, 새로운 IT환경은 오히려 복잡성과 리스크, 비용을 증가시켜, 신기술 도입 이전과 같은 상황으로 되돌릴수 있다"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내전산시스템, 아웃소싱, 클라우드환경, 물리 및 가상 시스템 등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는 환경에 관계없이 동일한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성능과 가용성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강조했다.
HP가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IT운영 자동화 및 통합관리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품질향상을 위한 테스트데이터관리 및 서비스 솔루션을 포함한다.
HP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BSM) 9.0은 하이브리드 환경을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IT운영자는 복합환경에서도 서비스 수준 계약(SLA)에 맞춰 효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가용성을 관리할 수 있다.
HP에 따르면 BSM9.0은 업계 최초의 런타임 서비스 모델로 내부(on-premise) 및 외부(off-premise), 물리 및 가상 환경 등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는 환경에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실질적인 런타임 환경을 업데이트하고 관리한다. 이를 통해, IT 운영자는 운영중인 IT서비스에 가시성을 갖고, 장애해결 시간 (MTTR, Mean Time To Repair)을 줄여,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HP 테스트 데이터 관리(TDM)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품질향상을 위한 솔루션으로, 현업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적으로 테스트 데이터를 추출하는 자동화 소프트웨어다.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프로젝트 지연을 감소시키며,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자동처리를 통해 컴플라이언스(규제)에 위배되지 않도록 해준다.
HP는 형상관리 분야 및 애플리케이션 수명관리(ALM) 업체인 콜랩넷과 협력을 맺고 HP QC (Quality Center) 소프트웨어와 콜렙넷 팀포지와의 통합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품 통합으로 비즈니스분석가, 프로젝트관리자, 개발자 및 품질팀(quality assurance, QA) 사이에서 의사소통과 협업을 크게 개선했다고 HP는 강조했다.
HP 솔루션 매니지먼트 서비스(SMS)는 고객이 IT 환경을 간소화하고 IT서비스 관리와 정보관리 업무를 최적화 할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게 골자. 관리 소프트웨어 투자를 최적화 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HP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hp.com/go/HPSoftwareUniverseDC2010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