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월드컵 응원용품 인기

일반입력 :2010/06/11 08:30    수정: 2010/06/11 08:30

이장혁 기자

12일 한국대표팀의 첫 경기인 그리스전을 앞두고 서울 곳곳에서는 수십만의 응원인파가 한자리에 모이는 거리응원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각 온라인몰에서는 30도에 육박하는 뜨거운 날씨 속에 쾌적한 길거리 응원을 도와주는 다양한 야외응원 도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길~어진 낮! 야외에서도 '더위야 물렀거라'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뿌리는 선블록 등 각종 자외선 차단 용품이 인기다. 한국콜마의 보브 UV 스프레이는 스프레이식 자외선 차단제로 뿌리는 순간 피부 온도가 5도 이상 내려가 응원 열기로 뜨거워진 피부에 시원한 쿨링 효과를 준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 판매 중인 '미니아이스박스 4.2L'는 열띤 응원 시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시원한 음료를 담아갈 수 있다. 현대H몰(www.hmall.com)의 '빌트뉴욕 레드 도시락 가방'은 거리 응원을 나설 때 간단한 간식을 담을 수 있는 상품이다. 월드컵 응원열기를 더할 수 있도록 선명한 빨강색을 사용해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지퍼를 다 내리면 간이 식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모기 퇴치에서부터 실외 방석까지! 편안한 응원을 위한 아이템

디앤샵에서 판매하는 '디자인에버의 모기퇴치 물티슈'는 피부에 골고루 문질러주는 것만으로도 여름 밤 불청객인 모기 및 곤충을 효과적으로 쫓아준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 판매하는 '벅스탑 모기퇴치 밴드', '모스제로 붙이는 모기패치' 등 몸에 간단히 휴대하는 모기퇴치용품도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현대H몰(www.hmall.com)의 '뉴굿 개구리램프 모기퇴치기'는 손전등과 모기퇴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아이디어 상품이다. 미세한 초음파가 모기를 쫓아줘 더운 밤 야외 활동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이달 말일까지 '파크론 나들이용품 이벤트'를 통해 월드컵 야외응원 시 필요한 돗자리ㆍ물병ㆍ담요ㆍ물티슈 등을 5~15%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인 '파크론 뽀로로 칼라 매트'는 엠보싱 처리로 미끄럼을 방지해주고, 땅에서부터 올라오는 냉기와 습기를 차단해 준다. G마켓(www.gmarket.co.kr)의 '휴대용 응원방석'은 엠보싱 처리로 폭신하고 손쉽게 접어 휴대할 수 있다.

■야간 응원을 위한 '야광' 응원 도구도 인기

디앤샵에서는 '16강 기원 레드 티셔츠', '붉은 악마 두건' 등 월드컵 기념 하루 특가로 선보인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특히 한국 대표팀 경기는 주로 늦은 저녁과 새벽시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불 들어오는 붉은 악마 머리띠' 등 야광 응원용품들도 인기가 뜨겁다.

관련기사

옥션(www.auction.co.kr)에서 판매중인 부드러운 벨로아 원단의 '월드컵 응원방석'은 글씨 부분이 선명한 야광으로 처리돼 있어 저녁 응원에 안성맞춤. 야광팔찌도 100개 들이 상품이 4천원에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월드컵 응원 필수 준비물을 모아놓은 '들리는가! 응원의 함성이!'기획전을 열고 야광 붉은 악마 머리띠 등 이색 야외응원 아이템을 다양하게 판매 중이다. 버튼만 누르면 뿔에 불이 들어오는 '붉은 악마 뿔 머리띠'와 '야광 삼지창'이 대표상품. 롯데닷컴(www.lotte.com)은 4개 컬러로 구성된 ‘펀랜드 15cm야광스틱’ 등 월드컵 야외응원 시 주목을 끌 수 있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디앤샵 한영훈 MD는 최근 일주일 동안 한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름 밤 길거리 응원을 위한 모기퇴치용품, 물티슈 등의 위생안전용품의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39%, 51% 증가했다며 더운 날씨 속 단체 응원을 준비하는 고객들로 인해 '월드컵 티셔츠, 미니선풍기, 선블럭, 물티슈, 모기약' 등이 금주 인기 검색어 순위 10위 안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