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는 3G 네트워크와 ‘쿡앤쇼존’의 무선랜(Wi-Fi) 서비스 품질 향상에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쿡앤쇼 콕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쿡앤쇼 콕콕’은 아이폰으로 음성통화나 데이터통화를 이용하다 불편을 겪거나 ‘쿡앤쇼존’에서 와이파이 접속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품질개선을 요청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쿡앤쇼존 설치신청과 의견접수도 가능하다.
신고된 불편사항 처리과정은 문자메시지로 안내되며, 전화상담과 현장방문이 병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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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쿡앤쇼 콕콕’ 앱으로 품질 개선 신청을 하면 KT 통합혜택프로그램인 ‘올레 KT 클럽’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대산 KT 무선네트워크본부장은 “안드로이드 등 다른 스마트폰용 쿡앤쇼 콕콕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