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을 살린 출조낚시왕 눈길
NHN한게임(대표대행 정욱)은 1일 성남 정자동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언론사 기자를 대상으로 출조낚시왕 시연회를 개최했다. 출조낚시왕은 오는 3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시작한다.
이날 시연회에는 나진규 TF(출조낚시왕)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2차 비공개테스트에 추가되는 게임 콘텐츠를 소개했다.
출조낚시왕은 극사실적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낚시게임이다. 극사실적 그래픽으로 표현한 어종과 실측자료를 토대로 만든 1:1 비율의 실제 낚시터, 현실기반의 보트 및 낚시장비 등이 큰 특징이다.
오는 3일 부터 시작되는 2차 CBT에는 엔진교체를 통한 멀티플레이 커뮤니티 요소가 강화된다. 또 동일 맵 위치에 따른 어종의 다양성과 어종별 휘귀성도, 보트 내 수조탱크, 밤 낚시 기능이 선보인다.
향후 공개서비스에서는 기후와 해류변화에 따른 어종 변화를 제공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출조낚시왕은 지난 1차 CBT 당시 낚시 본연의 손맛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안수산부 연구 자료에 따르면 700만명이 낚시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향후 낚시 마니아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진규 TF는 출조낚시왕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성게임으로 기존 RPG/FPS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면서 전체이용가인 출조낚시왕이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