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축구 소재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2’에서 2010 FIFA 월드컵을 겨냥해 그래픽 엔진 개선을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피파온라인2’의 이번 그래픽 엔진 업그레이드는 최신 패키지 게임의 그래픽엔진을 적용해 실제 축구를 보는듯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세밀해진 그래픽 효과와 마치 중계방송을 보는 듯한 선수들의 얼굴과 사실적인 움직임이 제공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태극기와 2010 남아공 FIFA 월드컵 이미지들을 적용해 개편한 웹 페이지와 게임 내 스킨, 유저 인터페이스(UI) 등이 함께 선보여 2010 남아공 FIFA 월드컵의 흥분과 감동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지난 4월 초 2010 남아공 FIFA 월드컵을 맞이해 업데이트된 ‘FIFA 월드컵 모드’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이 등장한다.
우선 예선 및 결선 토너먼트 우승, 싱글 플레이 우승, FIFA 월드컵모드 레벨 10 달성, 2010 FIFA 월드컵 포인트 특정 랭킹 이내로 시즌 마감하기 등 총 다섯 가지의 신규 퀘스트가 새로 추가됐다.
또한 FIFA 월드컵 모드에도 스타포인트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의 커리어 모드와 연동하며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아울러 FIFA 월드컵 모드 우승 시 제공하던 보상을 대폭 강화했으며, 이적 시장에서 유명 국가대표 선수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그밖에 아디다스 축구화 등 신규 아이템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