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와인골라주는 아이폰앱 발표

일반입력 :2010/05/20 08:43

황치규 기자

아이폰 사용자들이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검색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검색 솔루션 업체 코난테크놀로지(www.konantech.co.kr, 대표 김영섬)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와인 검색 모바일앱 '코난 와인서치'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코난 와인서치는 앱에 수록된 5천여종의 와인을 소프트매칭 기술을 이용해 골라주는 모바일 소믈리에(와인을 관리하고 추천해주는 것)를 표방한다. 와인은 종류가 많아 제대로 고르는 것도, 브랜드가 외래어로 표기되어 검색하기도 어려운데, 와인서치는 소프트매칭을 이용해 이를 쉽게 해결해준다고 코난은 설명했다.

가격, 당도, 와인 종류, 알코올 도수, 음식궁합, 생산국가와 같은 조건에 대한 선호도를 설정하면 사용자의 기호와 잘 맞아떨어지는 와인 정보를 차례대로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코난 와인서치에 적용된 소프트매칭은 검색 창이 필요 없는 검색 기술로 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직관적 UI(User Interface)를 이용,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정렬시킬 수 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와인서치 출시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코난 ○○ 서치’ 시리즈로 제공할 계획이다.  코난 와인서치는 아이폰 운영체제(OS) 3.1.2 버전, 아이패드 운영체제 3.2 버전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