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김신배 부회장)는 충남대학교가 추진하는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실현하고 대학 전반에 걸친 업무 프로세스를 재구성해 교육 품질을 높여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SK C&C는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별 맞춤형 학습 과정 선택, 학습 결과 모니터링, e-클래스를 통한 학습 보안 등 학업 수행을 지원한다. 취업지원시스템을 마련해 학생별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 및 이력서 관리, 취업상담,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 등의 기능도 구현하기로 했다.
SK C&C는 이번 프로젝트는 대학 최초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가 적용된다는 것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개별 시스템간 호환성과 정보 통합 효율성이 크게 높아져 수요자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OA방식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은 다른 시스템에서도 별도의 수정 없이 쉽게 적용될 뿐 아니라 이종 프로그램간의 빠른 연동과 정보 교환을 가능케 한다.
유완옥 SK C&C 공공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이 구축되면 충남대는 학생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의 모든 필요를 빠르게 충족시키는 최상의 대학 서비스를 갖추게 될 것” 이라며 “차세대 정보시스템이 충남대에 새로운 경쟁력을 가져다 주는 핵심 시스템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