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DMB 방송 수신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솔루션 업체 디오텍은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등에서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DMB 수신기 ‘iDmb 플러스’를 내놓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11일 발표했다.
'iDmb 플러스'는 와이파이(Wi-Fi) 연결을 통해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과 통신해 DMB TV 수신 기능을 제공해 주는 기기로 일반 노트북 PC와도 USB를 통해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DMB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내장 배터리로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는 응급 전원 장치 역할도 할 수 있다.
DMB를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는 로프 안테나 방식으로 디자인돼 목에 걸 수 있는 목걸이 방식으로 제공된다. 전용 단말기와 함께 아이폰에 설치해 쓸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한 세트를 이루고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디오텍은 'iDmb 플러스'는 애플리케이션만 각각의 스마트폰 OS에 맞게 개발해 추가하면 아이폰 뿐 아니라 DMB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등 다른 플랫폼 기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확장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디오텍은 앞으로 향후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iDmb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버전으로도 아이패드 지원은 가능하지만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하고 있는 아이패드(iPad)를 위해 최적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별도로 개발해 조만간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디오텍 액세서리 쇼핑몰(http://mall.diotek.co.kr) 또는 iDmb 플러스 전용 사이트(www.idmbpl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