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아이앤에스, 스마트폰 비즈니스 어플 개발 본격 추진

일반입력 :2010/05/10 09:43

황치규 기자

하나금융그룹 계열 IT서비스 기업 하나아이앤에스(대표 조봉한)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본격화한다. 애플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그룹 마스터’와 ‘금융용어사전’을 선보인다.

‘연락처 그룹 마스터’(Contacts Group Master)는 아이폰 연락처에 대한 그룹 관리를 가능하게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멀티그룹 설정, 그룹간 이동, 초성검색 지원 등 그룹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등록 3일만에 무료 유틸리티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금융용어사전은 하나아이앤에스와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기획, 개발해 선보일 ‘금융용어사전’ 어플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권에서 주로 사용되는 금융용어 및 관련 경제용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준다.

즐겨찾기, 인기 검색어, 검색이력 등 다양한 검색기능과 함께 찾고자 하는 용어가 없을 경우 관리자에게 메일로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5월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비즈니스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하나아이앤에스는 지난 2월 스마트폰 어플 관련 아디이어 및 사업 아이템 발굴, 관련 자료 리서치 및 개발 개발 향상을 위해 사내 스마트폰 TFT팀을 조직했다.

TFT팀은 총 2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사내 트위터 야머(Yammer)를 통해 참여 인원을 모집, 자발적으로 업무외 시간을 내어 참여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하나아이앤에스 사내 스마트폰 TFT팀장인 지식서비스센터 이규만 팀장은 “각자 맡고 있는 업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플을 개발해낸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획과 참여를 통해 금융 관련 스마트폰 어플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위한 어플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아이앤에스는 향후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모바일 영업지원(Sales Force Automation) 시스템도 개발할 계획이다.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