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로드뷰가 생활을 바꾼다'라는 컨셉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대적인 '장소검색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용자의 일상생활에서 다음의 검색 및 모바일 서비스와 로드뷰가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되는지를 실제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과 공감하고, 서비스 체험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다음은 로드뷰와 모바일을 활용한 에피소드를 다룬 새로운 TV 광고 시리즈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눈에 보이는 실제 그대로를 지도에 담은 로드뷰는 TV CF를 통해 주변 맛집이나 회식장소 등 일상 속 장소들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번에 선보인 길을 묻는 외국인에게 바디 랭귀지가 아닌 로드뷰 랭귀지로 답한다는 '헬프미 로드뷰 편'과 어젯밤 잃어버린 지갑이라도 로드뷰라면 다시 찾을 수 있다는 내용의 '잃어버린 어젯밤 편'은 일상 속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로드뷰와 연계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일부터 TV CF 방영을 시작했으며, 영화관이나 버스, 지하철역에 설치된 '디지털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음의 장소검색 캠페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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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또한 오는 19일까지 장소검색 캠페인을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의 장소검색을 열 번 체험하고 응모하면 매일 5천 명에게 30일 듣기 뮤직쿠폰 이용권 제공 및 추첨을 통해 넷북 60대를 증정한다.
한편, 다음 '로드뷰'는 전국 각지의 실제 거리 모습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골목 구석구석까지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실사 지도 서비스다. 현재 서울, 경기 및 전국 6대 광역시,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라산, 마니산 같은 산악코스까지도 로드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