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르노, ‘심즈3’ 독점계약 체결

일반입력 :2010/04/20 20:39

봉성창 기자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대표 한수정, 이하 EA코리아)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더 심즈3’에 대해 르노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르노에서 발표할 전기 자동차를 ‘심즈3’에서 경험해 볼 수 있게 됐다.

이용자는 ‘심즈3’에서 전기 자동차 팩을 사용할 경우 게임 속 가정의 생활비가 절약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르노의 컨셉트 차량 ‘트위지 Z.E’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차량은 태양광 패널, 풍력 장치 등 수많은 지속성 환경 아이템으로 구성된 전기 자동차 팩에 포함될 예정이다.

EA 글로벌 미디어 세일즈의 수석 부사장 엘리자베스 하즈는 “이번 르노와의 계약은 오늘날의 미디어 환경에서 소비자들에게 아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르노의 컨셉트 차량을 다운로드한 ‘심즈3’ 이용자는 이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동시에, 보다 수준 높고 풍부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즈 글로벌의 부사장 스티브 시볼트는 “EA는 심즈 이용자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르노의 전기 자동차와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르노의 전기 자동차를 ‘심즈 3’의 다운로드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르노의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스티브 노먼은 “전기 자동차는 젊은 연령층,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집단, 그리고 얼리 어댑터들의 특별한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이번 계약은 전기 자동차의 등장에 앞서 르노 브랜드의 위상을 펼치는 혁신적이고 멋진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오는 6월에는 두 번째 확장팩인 ‘심즈3 달콤살벌 커리어’가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