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종합 뉴스미디어 지디넷코리아(www.zdnet.co.kr)가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한 ‘모바일지디넷 아이폰 뉴스앱 2.0 버전’을 19일 선보였다.
지난해 초 국내 IT미디어 최초로 아이폰 뉴스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지디넷코리아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서 1등 IT미디어의 입지를 굳힌다는 입장이다. 이번 2.0버전은 국내 뉴스앱 중 가장 빠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최적화된 UX가 특징이다.
2.0버전은 우선 ▲뉴스 피딩 서버 최적화와 앱 재설계를 통해 구동 속도가 기존 1.5버전에 비해 5배 이상 빨라졌으며 ▲포토, 동영상 뉴스에 파노라마 방식의 커버플로우 인터페이스를 채택,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크게 개선했고 ▲원터치 기사 저장, e메일 전송, 트위터 보내기 등 부가기능도 크게 확대했다.
이와 함께 지디넷코리아는 기존 0.99달러에 판매하던 유료 정책을 2.0 버전부터 무료로 전환했다. 앱 개발과 더불어 모바일 광고 솔루션도 함께 확보해 최근 주목 받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양홍윤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2.0버전은 뉴스 구독에 방해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아이폰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뉴스를 구독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대폭 손질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세계 IT이슈와 최신 트랜드가 이제 실시간으로 독자 여러분의 손 안에 펼쳐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 4월 첫선을 보인 모바일지디넷 아이폰앱은 출시 후 유료 뉴스앱 분야에서 장기간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아이폰 뉴스앱 시장을 선도한 바 있다. 모바일지디넷 아이폰 뉴스앱 2.0 버전은 19일부터 애플 앱스토어(http://itunes.apple.com/kr/app/id307865401?mt=8)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