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UC 서비스 솔루션 강화

일반입력 :2010/03/31 11:30

황치규 기자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Unified Communication & Collaboration: UC&C)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31일 발표했다.

UC&C 서비스는 개별적인 통신 수단을 통합하고 실시간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단순화해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여주는게 골자.

HP에 따르면 새로운 UC&C 컨설팅 서비스는 사용자, 프로세스 및 기술 전반에 걸쳐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포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HP UC&C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샵, HP UC&C 비즈니스 밸류 진단, HP UC&C 비즈니스 베네핏(Benefits) 워크샵, HP UC&C 전략적 아키텍처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 2007 R2와 라이브 미팅 2007용 HP 교육 서비스로 이뤄져 있다.

HP는 또 화상회의 솔루션 업체 폴리콤,  인터넷전화(VoIP) 솔루션 업체 NE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UC&C 기술 옵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HP는 코어 메시징 및 프레즌스부터 HD 오디오∙비디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UC&C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