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업체 블레이드네트워크테크놀로지스(이하 블레이드)는 김기태 신임 국내 지사장을 임명한다고 29일 발표했다.
김기태 신임 지사장은 앞으로 국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비즈니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블레이드는 김기태 신임 지사장 선임으로 랙스위치를 비롯한 이더넷 스위치, 그리고 혁신적인 가상화머신(VM)레디 가상화-인지 네트워킹 가상화, 블레이드 하모니 매니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장 리더십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했다.
김기태 신임 지사장은 동국제강 그룹 IT계열사인 DK유앤씨에서 이사를 역임했고 데이타크레프트(Datacraft)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총괄 영업 상무 및 워치가드 테크놀로지스 지사장, HP 코리아 마케팅 및 영업 매니저를 역임했다.
블레이드코리아는 김 지사장 선임에 앞서 모토로라와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지사장을 역임한 김윤 회장도 영입했다. 역할 분담에 대해 블레이드코리아는 김윤 회장은 경영 자문을, 비즈니스 총괄은 김기태 지사장이 맡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레이드의 피터 홀 아태지역 담당 부사장은 김윤 회장에 이어 이번에 김기태 신임 지사장을 추가 임명함으로써 한국에서 장기적인 비즈니스 기반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급증하는 대기업 데이터센터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