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지원 솔루션 전문 업체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오는 22일 기업용 원격 관리 솔루션 신제품 '리모트뷰5.0' 서버를 한국, 중국 및 미국에서 동시 출시한다.
기존 원격제어는 원격지 PC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원격관리를 할 수 없었지만 이번에 나온 제품은 인텔 브이프로(vPro) 기술인 RWT(Remote Wakeup Technology) 기능으로 꺼져있는 PC 전원관리(On/Off)가 가능하다.
수백, 수천대 단말기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인터페이스 ‘통합 라이브뷰’도 적용됐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통합 라이브뷰는 PC들을 그룹으로 묶어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실시간 썸네일 보기 기능을 통해 실시간 멀티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실시간 썸네일 보기 기능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된 UI로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기능을 이용할만하다.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도 강화됐다.
알서포트는" 관리자는 수백대의 관리 PC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돼 POS 또는 키오스크 단말기, 무인 PC 들을 더욱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다수 PC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 내 전산담당자, PC기반 무인 단말기를 관리하는 기업, 수많은 정보 전달을 위한 단말을 운영하는 관공서에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서포트는 22일부터 홈페이지(www.rsupport.com)를 통해 ‘n+n’ 및 ‘ipad Wi-Fi’ 경품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와 함께 제품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