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교과부 대학알리미 웹접근성 사업 수주

일반입력 :2010/03/11 13:09

황치규 기자

웹 리포팅 전문업체 포시에스(대표 조종민)가 공공기관 웹접근성 관련 프로젝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시에스는 교과/외통/감사분야 웹 접근성’ 사업을 수주하고 이 중 하나인 교육과학기술부 대학알리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 감리를 완료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대학알리미 서비스는 지난해 말 포시에스가 수주한 교과부, 외통부, 감사원 '교과/외통/감사분야 웹 접근성' 프로젝트중 하나로, 대학 기본 운영 상황 및 교육여건과 연구 실적에 관한 주요 정보를 미리 대외적으로 공개하고 국민에게 알려주는게 골자.

교육과학기술부는 액티브X 기반 리포팅 툴을 사용하다  다양한 웹 브라우저 지원과 장애인 웹 접근성 표준 항목을 지원하는 포시에스 오즈 리포트로 교체했다. 오즈 리포트를 활용 대학알리미 서비스는 교과 분야 최초로 웹 접근성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향후 교과 분야 웹 접근성 사업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고 포시에스는 설명했다.

포시에스는 최근 IT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웹 표준화 및 장애인 접근성 강화사업’에 프리미엄 오즈5.0과 오즈 플래시 뷰어를 적용해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비롯, 기획예산처, 외교통상부, 교육과학기술부, 감사원, 농수산물 유통공사 사업을 수주하는 개가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