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벅스(대표 한석우)가 유무선 컨버전스(융합) 시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추진한 네오위즈인터넷과의 합병이 사실상 확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지난 5일 증권예탁원 최종 집계에 의하면 합병반대 의사를 통지한 네오위즈벅스 주식수는 899,426주로 나타났다.
이는 합병반대 의사를 표명한 주식 모두가 매수 청구를 진행한다 가정하더라도 최대 매수청구 가능 규모는 약 114억 원이다. 네오위즈벅스가 당초 합병계약서상 합병 취소 기준으로 적시한 한도액인 150억 원에 못 미치는 수준이기 때문에, 최종 주식매수청구 결과에 무관하게 합병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주총 특별결의를 위한 지분이 사실상 확보돼있어 주총 승인은 문제없을 것이며,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실제 매수청구권을 행사하는 주식은 반대의사표시 수량보다 더욱 적을 것으로 예상돼 네오위즈벅스-네오위즈인터넷 합병은 사실상 확정됐다는 평가다.
네오위즈벅스 관계자는 "합병 이후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유무선 시대에 적극 대응하는 사업구조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작용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네오위즈벅스는 9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합병계약승인건과 사명변경(통합법인 사명 확정) 및 신규이사 선임을 결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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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네오위즈벅스는 급변하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계열사인 네오위즈인터넷을 합병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통합법인을 통해 각사가 지닌 디지털 콘텐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모바일 경쟁력을 결합해 사업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성장동력을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음악포털과 SNS을 접목한 '벅스 2.0' 발표, 세이클럽의 강점인 온라인 음악방송과 벅스와의 연계, 모바일 시장을 적극 선점할 계획이다.